통합 자료실
유통뉴스
농수축산물 유통에 대한 새 소식을 전합니다.
제목 | ‘햇사레복숭아’ 브랜드 가치 954억 |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09-07-20 | 조회수 | 3838 |
코카콜라 브랜드 가치 666억7000만 달러(한화 약 84조원), 삼성전자 휴대전화 ‘애니콜’의 브랜드 가치 5조7000억원. 천문학적인 자산가치다.<BR><BR> 국산 농축산물 브랜드 가치는 얼마나 될까?<BR> 우리 농산물 브랜드의 자산 가치를 수치로 환산한 연구 결과가 나와 주목을 끌고 있다.<BR><BR> ‘임금님표이천쌀 896억700만원’ ‘횡성한우 614억7600만원’ ‘햇사레복숭아 954억2400만원’. 특히 햇사레복숭아와 횡성한우의 브랜드 가치는 각각 연간판매액의 2.356배와 2.36배나 되는 것으로 평가됐다. <BR><BR> 박성호 농촌진흥청 연구사와 김완배 서울대 교수는 지난 16~17일 강원대 실사구시관 및 6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한국농업경제학회 2009년도 하계 국제학술대회’에서 ‘농산물 브랜드의 브랜드 자산 측정-쌀·쇠고기·복숭아 사례’ 주제발표를 통해 우리 대표 농산물 브랜드에 대한 자산 가치를 이 같이 밝혔다.<BR><BR> 임금님표이천쌀은 20kg당 브랜드 자산이 1만409.57원으로 판매량 4만2000톤을 곱해 이자율로 할인한 전체 브랜드 자산은 896억700만원으로 산정됐다. 철원오대미는 20kg당 6807.73원으로 514억3100만원의 자산가치가 있는 것으로 평가ehoT다.<BR><BR> 횡성한우는 100g당 1562.2원으로 614억7600만원의 자산가치가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BR><BR> 햇사레복숭아는 4.5kg당 7533.22원의 가치를 지녀 브랜드 전체의 자산가치가 954억2400만원에 달했으며, 장호원복숭아 역시 4.5kg당 6062.16원의 가치를 지닌 것으로 분석됐다.<BR><BR> 이와 관련 브랜드로 인한 연간 부가가치는 햇사레복숭아가 232억7900만원으로 가장 컸으며, 임금님표이천쌀이 218억6000만원, 횡성한우 149억9700만원, 철원오대미 125억4700만원 순으로 나타났다.<BR><P align=right>- 출처 :농수축산신문 (09.7.20)-<BR></P></PRE><BR><BR><MARQUEE><FONT face=돋움체 color=forestgreen size=2><STRONG>청렴한 당신, 우리사회의 진정한 리더 </FONT></STRONG></MARQUEE><BR |

번호 | 제목 | 작성일 | 조회수 |
---|---|---|---|
4759 | 4,454 | ||
4758 | 3,437 | ||
4757 | 3,838 | ||
4756 | 3,454 | ||
4755 | 3,205 | ||
4754 | 3,409 | ||
4753 | 3,301 | ||
4752 | 3,346 | ||
4751 | 3,444 | ||
4750 | 3,24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