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뉴스

농수축산물 유통에 대한 새 소식을 전합니다.

제목 유럽인 입맛 ‘한식’으로 잡는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9-07-13 조회수 3371
<SPAN class=s02><STRONG>aT, 유럽대표 농식품회사·요리학교와 협력 약속</STRONG></SPAN><BR><BR><DIV class=default_txt id=articleBody style="FONT-SIZE: 11pt">aT(에이티·농수산물유통공사)가 유럽인들의 입맛 잡기에 나선다. <BR><BR>aT는 9일 영국에서 유럽 최대 한국 농식품 수입회사인 코리아푸드와, 10일에는 세계 3대 요리학교로 꼽히는 이탈리아의 외국인을 위한 요리 교육기관인 ICIF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BR><BR>aT는 9일부터 11일까지 차류·면류·수산물 등 20여품목을 대상으로 코리아푸드 런던 본점 등 주요 매장에서 대규모 판촉행사를 진행했다. <BR><BR>코리아푸드는 최근 문을 연 슬로바키아 매장까지 포함해 유럽지역에 총 7개의 대형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aT가 유럽지역 유통업체와 MOU를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BR><BR>aT는 또 프랑스 르 코르동 블루, 미국요리학교 CIA와 함께 세계 3대 요리학교 중 하나인 이탈리아 ICIF와 협약을 맺고 다양한 한식 메뉴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BR><BR>aT와 ICIF는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춘 ‘웰빙’ 퓨전한식 개발 및 책자 발간, 국제식품박람회 등을 활용한 한식 시연·시식행사를 통해 유럽에서 한식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BR><BR>양 기관은 ‘입소문 마케팅’을 위해 로마처럼 상징성 있는 도시에서 현지 여론주도층을 초청한 한식 홍보행사를 개최하는 방안도 고려중이다.<BR><BR>윤장배 aT 사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우리 농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출 확대를 위한 안정적인 유통망 및 홍보채널이 마련될 것”이라고 밝혔다.<BR></DIV><P align=right>- 출처 :농민신문 (09.7.13)-<BR></P></PRE><BR><BR><MARQUEE><FONT face=돋움체 color=forestgreen size=2><STRONG>청렴한 당신, 우리사회의 진정한 리더 </FONT></STRONG></MARQUEE><BR
공공누리제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수
4739

설 자리 잃어가는 농산물 산지브랜드

3,526
4738

천안 농산물 美 수출 ‘활짝’

3,317
4737

저장과일 사과·배, 희비 엇갈렸다

3,294
4736

종자산업, 농업계 ‘블루칩’ 되나

3,297
4735

쌀 240만 달러어치 수출, 상반기 교민위주-> 현지인과 식당 확대

3,301
4734

도매시장 중도매업 등록제 ´안될말´...

3,366
4733

쇠고기 원산지표시 위반 건수 ´최다´...음식점원산지표시제 도입결과

3,530
4732

올해 사과, 노지온주 생산량 지난해보다 각각 5%, 23% 증가

3,360
4731

내년 농림예산 16조 7,000억 요구

3,386
4730

유럽인 입맛 ‘한식’으로 잡는다

3,371

로그인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