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뉴스

농수축산물 유통에 대한 새 소식을 전합니다.

제목 aT ‘토마토 해외시장 수출여건과 전략’ 발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9-06-24 조회수 3260
<STRONG><SPAN class=s02>해외시장 공략 비법 ‘여기에’</SPAN><BR></STRONG><BR><DIV class=default_txt id=articleBody style="FONT-SIZE: 11pt">국산 토마토의 해외시장 공략 비결을 담은 보고서가 나왔다. aT(에이티·농수산물유통공사)는 최근 토마토 수출연구사업의 일환으로 ‘토마토 해외시장 수출여건과 전략’(사진)을 발간했다고 밝혔다.<BR><BR>이 보고서는 국내 토마토시장 현황, 수출애로를 비롯해 2000년 이후 수출 감소세에 놓인 일본시장에 대한 수출회복 전략, 지리적으로 인접한 대만시장에 대한 신규 진입전략 등을 담고 있다. 올해 4월까지 국산 신선토마토의 해외 수출액은 지난해보다 63.5% 늘어난 100만여달러로, 이중 약 98%가 일본으로 수출됐다. 특히 보고서에는 토마토를 수입하는 일본과 대만 바이어들의 설문조사도 수록돼 있어 국내 업체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BR><BR>정종일 aT 수출정보팀장은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를 통해 관련 업체들의 수출전략이 더욱 다각화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 책자가 앞으로 국내 토마토 농가의 수출지침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BR><BR>보고서 내용은 aT 농수산물무역정보 홈페이지(www.kati.net)의 ‘발간책자’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BR><BR></DIV><P align=right>- 출처 :농민신문 (09.6.24)-<BR></P></PRE><BR><BR><MARQUEE><FONT face=돋움체 color=forestgreen size=2><STRONG>청렴한 당신, 우리사회의 진정한 리더 </FONT></STRONG></MARQUEE><BR
공공누리제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수
4669

‘쇠고기이력추적제’ 전면 시행 첫날

3,455
4668

“명품시장 건설…구체적 계획 없다” ...

2,924
4667

친환경 농산물 인식전환, 홍보 강화 시급...

2,948
4666

<관심품목 - 대파> 평년 42% 연일 강세...9월경 1200~1300원선 유지

3,507
4665

오픈 프라이스제, 농식품업계 영향은

2,989
4664

음식점 원산지표시제 확대를

2,646
4663

농식품부·aT, 타이베이 식품박람회 참여

3,064
4662

대형 마트 슈퍼마켓 진출 제한 … 농업계 엇갈린 반응

2,948
4661

대형 유통업체 불공정거래 ‘위험수위’

2,978
4660

aT ‘토마토 해외시장 수출여건과 전략’ 발간

3,260

로그인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