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뉴스

농수축산물 유통에 대한 새 소식을 전합니다.

제목 무더운 여름 … 냉동과일이 뜬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9-06-22 조회수 3545
<SPAN class=s02><STRONG>웰빙 열풍에 다양한 상품 뒷받침 매출 ‘껑충’</STRONG></SPAN><BR><BR><DIV class=default_txt id=articleBody style="FONT-SIZE: 11pt">날씨가 무더워지면서 과일을 통째로 얼린 냉동과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BR><BR>냉동과일은 과일을 별도의 첨가물 없이 영하 40℃ 내외에서 급속냉동한 제품으로 제철에 관계없이 과일을 즐길 수 있는데다 최근 아이들의 여름철 건강간식 등으로 관심이 높아지면서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BR><BR>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들어 아이스홍시·냉동딸기 등 냉동과일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두배 이상 증가했다. 인터넷쇼핑몰 옥션에서도 냉동감 매출이 지난해보다 70%가량 증가하는 등 냉동과일 제품의 매출이 늘고 있다.<BR><BR>이처럼 냉동과일의 인기가 치솟은 것은 웰빙 바람과 함께 상품군이 다양해졌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BR><BR>1990년대 후반 아이스홍시가 출시된 이후 딸기·복분자 등으로 품목이 늘어난데다, 제품 형태도 통과일에서 떠 먹는 ‘컵’ 제품과 짜서 먹는 ‘팩’ 제품 등으로 다양해졌다. 또 파인애플·망고스틴·블루베리·람부탄 등 열대과일도 냉동과일 품목에 합류하면서 냉동과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BR><BR>이마트 관계자는 “제철이 아니어도 과일을 즐길 수 있는데다 주스용 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소비가 늘고 있다”며 “요즘에는 냉동과일이 매장 내 과일 매출의 10% 안팎을 차지할 정도”라고 말했다.<BR></DIV><P align=right>- 출처 :농민신문 (09.6.22)-<BR></P></PRE><BR><BR><MARQUEE><FONT face=돋움체 color=forestgreen size=2><STRONG>청렴한 당신, 우리사회의 진정한 리더 </FONT></STRONG></MARQUEE><BR
공공누리제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수
4649

무더운 여름 … 냉동과일이 뜬다

3,545
4648

밥쌀용 수입쌀 ‘안 팔리네’

3,077
4647

인터넷 쇼핑몰 성장세 무섭다

2,936
4646

마늘/저장용 수요 늘어 ‘상승곡선’

3,159
4645

수입 농수산물 유통이력 관리

3,431
4644

제철 맞은 열무 “더위, 반갑다”

3,198
4643

이색 농산물 재배농가 ‘속앓이’

3,212
4642

힘든 화훼농가에 대못 박는 서울시

3,006
4641

미 LA 떡볶이 페스티벌 '성황'

3,551
4640

농협이 '가짜 횡성한우' 680여t 판매

3,135

로그인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