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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뉴스
농수축산물 유통에 대한 새 소식을 전합니다.
제목 | ‘친환경·소포장농산물’ 올해 성장 가능성 높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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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09-04-01 | 조회수 | 3153 |
<SPAN class=s02><FONT size=3><STRONG>통계청, 불황속 성장가능 분야 선정</STRONG></FONT></SPAN><BR><BR><DIV class=default_txt id=articleBody style="FONT-SIZE: 11pt">경기침체가 이어지는 가운데 올해는 친환경·소포장농산물의 약진이 예상되고 있다.<BR><BR>통계청이 최근 몇년간 발표된 각 분야의 국가 통계를 분석해 불황 속에서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새로운 시장을 선정해 발표한 ‘2009 블루슈머(Bluesumer=Blue Ocean+Consumer) 10’에 따르면 친환경농산물과 소포장농산물이 올해 유망한 산업 분야로 나타났다.<BR><BR>분석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사회안전과 관련된 한 사회조사결과 응답자 중 69%가 먹을거리가 불안하다고 답했는데 이는 교통사고나 국가안보에 대한 불안감보다 높은 수치다. <BR><BR>특히 수입 농산물의 농약오염에 대한 불신이 87%에 달하는 등 먹을거리에 대한 불안감이 어느 때보다 커서 유기농·친환경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BR><BR>소포장농산물의 경우 해마다 급증하는 1인가족수로 인해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분야다. 통계청에 따르면 1995년 164만가구였던 1인가구수는 올해 342만가구로 두배 이상 늘어나고 2030년에는 우리나라 전체 가구 중 5분의 1이 넘는 471만가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1인용으로 소량 포장돼 판매하는 식품에 대한 소비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다.<BR><BR>이번 조사에서는 사이버쇼핑 관련 사업과 상품, 아토피 방지 상품 및 서비스 등도 유망 분야로 꼽혔다.<BR></DIV><P align=right>- 출처 : 농민신문 ('09.4.1)-<BR></P></PRE><BR><BR><MARQUEE><FONT face=돋움체 color=forestgreen size=2><STRONG>청렴한 당신, 우리사회의 진정한 리더 </FONT></STRONG></MARQUEE><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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