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자료실
유통뉴스
농수축산물 유통에 대한 새 소식을 전합니다.
제목 | 사과와 배 진정한 과일의 왕은? |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08-12-10 | 조회수 | 2934 |
“당신은 사과와 배 가운데 어느 품목이 진정한 과일의 왕이라고 생각하십니까?”<BR><BR>aT(농수산물유통공사)가 인터넷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11월10~30일까지 21일간 ‘과일의 킹왕짱!! 선발대회’란 제목의 이색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가장 친숙한 사과와 배 두가지 과일만을 놓고 어떤 과일이 최고인지를 묻는 조사였다. 이번 설문에는 모두 1,629명의 네티즌들이 참여한 가운데 836표(51.3%)를 얻은 사과가 793표(48.7%)에 그친 배를 근소한 차로 따돌리고 ‘과일의 왕’으로 뽑혔다. 사과의 득표수가 많긴 했지만 차이가 워낙 근소해 결론적으로 사과와 배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현 시점에선 거의 비슷하다는 것을 엿볼 수 있었다.<BR><BR>사실 이번 행사는 설문조사의 형식으로 이뤄졌지만 과일의 소비 트렌드를 과학적으로 입증하려는 의도보다는, 소비촉진을 목표로 한 이벤트에 더 가까웠다. 올해 생산량 증가와 소비부진 등으로 사과·배가격이 하락한 것과 관련해 이들 품목에 관심을 유도하겠다는 것이다. 감귤·포도 등 다른 과일을 배제하고 사과·배를 대상으로 설문을 한 것도 이 같은 이유다.<BR><BR>aT 관계자는 “사과와 배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한번 더 노출시키려는 목적에서 올해 처음으로 기획한 행사”라고 설명했다.<BR><BR>한편 aT는 사과가 과일의 왕으로 꼽히기는 했지만 최근 배가격의 하락폭이 더 크다고 보고 설문참가자 중 150여명을 추첨으로 선발해 배 한상자씩을 증정했다.<BR><P align=right>- 출처 : 농민신문('08.12.10) -<BR></P><BR><BR><BR><PRE></PRE><BR><BR><MARQUEE><FONT face=돋움체 color=forestgreen size=2><STRONG>청렴한 당신, 우리사회의 진정한 리더 </FONT></STRONG></MARQUEE><BR><BR> |

번호 | 제목 | 작성일 | 조회수 |
---|---|---|---|
4259 | 2,451 | ||
4258 | 2,778 | ||
4257 | 2,807 | ||
4256 | 2,692 | ||
4255 | 2,934 | ||
4254 | 2,811 | ||
4253 | 2,888 | ||
4252 | 2,579 | ||
4251 | 2,584 | ||
4250 | 3,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