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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뉴스
농수축산물 유통에 대한 새 소식을 전합니다.
제목 | 농산물 공동마케팅 조직 200개 육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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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04-12-10 | 조회수 | 2288 |
<P> </P><P> </P><P align=center><SPAN class=s02><STRONG>농림부 2013년까지</STRONG></SPAN></P><P><SPAN class=s02></SPAN> </P><P> </P><P> </P><P>오는 2013년까지 규모화·전문화된 농산물 공동마케팅 조직 200개가 육성된다.</P><P><BR><BR>농림부는 농산물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고부가가치 농산물을 생산하는 방향으로 산지유통을 혁신하기 위해 공동마케팅조직을 육성키로 하고 내년에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매년 확대해나가기로 했다. </P><P><BR><BR>이를 위해 농림부는 8일까지 시범사업대상 공동마케팅조직을 공모한 뒤 현지실사와 산지유통정책협의회 심의를 거쳐 이달 중순 사업자를 확정키로 했다. 신청요건은 연매출액이 100억원 이상으로 독립법인화가 된 법인이지만, 시범사업의 성과를 평가·분석하기 위해 100억원 미만의 비법인도 신청이 가능토록 했다.</P><P><BR><BR>공동마케팅조직 선정대상으로 농협의 경우 광역합병조합·품목조합·품목조합연합회·연합판매조직을, 농협 이외의 조직은 농업회사법인·영농조합법인 및 상법상 법인으로 하되 공동마케팅조직은 독립법인화해서 운영해야 한다.</P><P><BR><BR>이와 함께 농협조직은 원료농산물 조달지역이 현재 3개 읍·면지역 이상이고 향후 3년 내 시·군 단위로 확대할 목표를 세워야 하며 농협 이외의 조직은 3개 시·군 이상의 공급지역을 확보해야 공동마케팅조직으로 선정될 수 있다.</P><P> </P><P> </P><P> </P><P> </P><P> </P><P align=right>출처 : 농민신문 2004. 12. 6.</P><P><BR></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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