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뉴스

농수축산물 유통에 대한 새 소식을 전합니다.

제목 몸에 좋은 잡곡, 시장인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3-07-26 조회수 3587
대기업들이 국내산 잡곡을 재료로 기능성을 살린 식품을 출시하고 마케팅 강화에 나서면서 잡곡 소비량이 늘어나고 있다.<br><br>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해 매출 신장세를 보이는 잡곡류는 주로 흑미, 검은콩, 현미 등으로 이들 잡곡은 최근 각종 음료, 즉석밥, 간장 등의 주요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br>  올해 (주)CJ와 (주)농심에서 개발한 발아현미햅반, 따끈따끈햅쌀현미밥의 출시와 동시에 현미가 건강과 다이어트 개념으로 대대적인 홍보되면서 현미의 판매 물량이 급신장세를 보였다.<br><br>  여기다 조리법이 불편해 환자나 특수 소비자로 국한됐으나 최근 일반 소비자의 입맛에 맞춰 조리가 편리하도록 상품을 개발하고 맛을 살린 다양한 잡곡상품이 출시되면서 판매 신장으로 이어졌다.<br>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경우 현미판매물량이 지난 5월 4000만원어치에 달한데 이어 지난달에는 5000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려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었다.<br><br>  이마트도 최근 혼합곡 소비가 강세를 보이면서 매장내 E-방앗간이라는 매대를 신설해 판매에 역점을 뒀다.<br><br>  농협유통의 이종대 대리는 “올해 발아현미, 검은콩 등의 잡곡 수요가 지난해보다 30~40% 늘었다”며 “대기업에서 잡곡을 이용해 개발한 다양한 신제품 광고의 덕을 본데다 기존보다 조리하기 편리하도록 상품 개발이 이뤄지면서 시장이 늘었다”고 분석했다. <br> <br><br>--농수축산(03.07.24), 박희진 기자 <br>
공공누리제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수
199

중복 닭고기 시장 기대- 소매점 소비 받쳐줘도 육계값 안 오르면 속빈강정

3,460
198

관심품목〉 포도

3,378
197

주목상품〉촛물출하 아오리사과 인기

3,240
196

간편한 샐러드류 인기

3,418
195

몸에 좋은 잡곡, 시장인기

3,587
194

햇고구마 ‘산뜻한 출발’

3,683
193

조롱수박 “물량 달리네”

3,384
192

포도값 ‘날개’

3,184
191

8월 과채 관측정보

3,243
190

8월 과일 관측정보

3,146

로그인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