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공영 TV홈쇼핑 ‘아임홈쇼핑’ 14일 개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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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5-07-15 | 조회수 | 7526 |
공영 TV홈쇼핑 ‘아임홈쇼핑’ 14일 개국
농축산물·중기 제품 판매 전용…기존 채널보다 판매수수료 30% ↓
우리 농축산물을 TV홈쇼핑을 통해 연중 판매하는 길이 열렸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축산물 등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공영홈쇼핑 ‘아임홈쇼핑’이 14일 개국한다고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7번째 홈쇼핑으로 지난해 8월 신설 발표 후 농협(45%)·수협(5%)·중기유통센터(50%)가 출자(자본금 800억원)해 1년여 만에 개국하게 됐다.
공영홈쇼핑은 홈쇼핑 판매 여건이 열악한 농축산물 등의 특성을 고려해 기존 홈쇼핑 채널에서 제공하지 못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어떤 품목보다도 농축수산물(50%) 및 중소기업 제품(50%)을 전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판매수수료도 기존 홈쇼핑(약34%)보다 약 30% 낮은 23%(4년차 이후 20%)로 책정하고 있다.
농식품부는 공영홈쇼핑이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 뿐만 아니라 6차산업화 및 ICT융복합 제품 판매를 통해 창조농업 확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FTA 확대 등으로 소비가 부진했던 농축산물의 홈쇼핑 판매가 활성화되면 농촌경제도 살리고 FTA 파고를 넘는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게 농식품부의 판단이다.
또한 6차산업화 및 ICT융복합 제품 등 창조경제에 기반한 제품은 기존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던 점을 감안할 때 공영 홈쇼핑 개국은 관련 사업자에게 큰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농식품부는 “지난 2013년 이후 추진된 농산물 유통구조개선대책에서 사이버 거래 등 직거래 유통이 유통비용 절감에 크게 기여했다”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직거래 채널의 하나인 공영홈쇼핑이 유통비용 절감을 통해 ‘생산자는 제값받고 소비자는 더 싸게 사는 유통생태계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임홈쇼핑 채널은 유선방송은 T브로드 21번, CJ헬로비전 20번(21번), CMB 21번, C&M 20(21번), IPTV는 KT 22번, LGU+ 20번, SK Btv 17번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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