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과일, 그냥 깎아서만 드시나요? 스페셜 디저트 사과&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6-03-22 조회수 10093

 날씨가 차가워지면서 따뜻한 차를 많이 마시게 되는 요즈음,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 역시 사랑받는 음식이다. 대부분 과일 그대로 깎아서 먹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색다르게 먹고 싶을 때도 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사과와 즙이 풍부한 배를 이용한 특별 간식 만들기.

 

사과 춘권피말이 튀김


중국 음식으로만 알던 춘권에 사과를 곁들여 색다른 음식으로 만들었다. 아삭아삭하게 튀긴 춘권피 속에 달콤한 사과를 넣은 사과 춘권피말이 튀김은 따뜻한 차와 함께 먹으면 맛있는 간식으로 즐길 수 있다.


재료

사과 2개, 춘권피 10장, 황설탕 5큰술, 식용유 1컵
이렇게 만드세요!

1. 사과는 껍질을 벗기고 굵직하게 채썰어 황설탕을 넣어 고루 버무린다.

2. 춘권피를 펼쳐 놓고 설탕에 버무린 사과를 적당히 덜어 담고 돌돌 말거나 모양을 내어 만든다.

3. 끓는 기름에 넣어 바삭하게 튀겨 기름기를 뺀다. 따뜻할 때 즐긴다.


사과, 더 맛있게 즐기기


제철 사과는 껍질째 아사삭 깨물어 먹는 것이 무엇보다 맛있다. 하지만 단맛이 떨어지고 깎아 놓았는데 갈색으로 변하고 약간 말랐다면 버리지 말고 맛을 더해 색다른 맛으로 즐겨보자. 얄팍하게 저민 후 레드 와인과 황설탕을 뿌려 버터 두른 팬에 넣어 조려서 먹으면 맛있다. 잘게 썰어 꿀에 재었다가 빵을 찍어 먹어도 좋고 닭고기구이에 곁들여도 좋다.


사과와 궁합 식품


사과는 과일로 즐겨도 좋지만 열을 가열해 익혀도 맛있다. 카레를 만들 때 사과를 잘라 넣으면 카레의 매콤한 맛은 약해지면서 사과의 달착지근한 맛이 돌아 한층 맛있는 카레를 만들 수 있다. 건포도를 함께 넣은 애플파이나 계피가루를 듬뿍 넣어 구운 타르트 같은 음식은 사과의 맛과 향을 한층 더해주는 궁합 식품이다.

 


고소한 치즈와 달콤한 배의 만남배 치즈 구이


배 치즈 구이


달콤한 물이 가득한 배의 윗부분을 잘라내고 고소한 치즈를 꽉 채워 오븐에 구워낸 배 치즈 구이는 색다른 맛을 준다. 오븐에 구워낸 배의 과육이 말캉말캉해져 수저로 쉽게 떠 먹을 수 있는 이 요리는 시럽이나 꿀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다.


재료

배 2개, 에멘탈 치즈·모차렐라 치즈 80g씩, 슬라이스 치즈 2장, 시럽이나 꿀 2큰술

 

이렇게 만드세요!

1. 배는 통으로 이용할 것이므로 껍질째 잘 씻은 후 뚜껑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약간 자른다.

2. 자른 배는 속과 씨를 적당히 파낸 후 치즈를 채운 후 뚜껑과 함께 오븐토스터에 넣어 6~7분 정도 돌린다.

3. 구운 배 위에 시럽이나 꿀을 듬뿍 끼얹는다.


배의 영양


배의 단맛은 과당이 대부분이고 포도당은 적다. 사과산이나 주석산, 구연산 등의 유기산이  0.1%에 지나지 않아 신맛이 거의 나지 않는다. 배 속에는 효소가 많아 고기를 잴 때나 육회 등에 배를 갈아넣으면 효소의 작용으로 연해지는 것은 물론 소화도 잘 된다. 또한 오톨도톨한 석세포가 많이 들어 있는데 이는 변비에 좋고 이뇨 작용도 돕는다고 한다. 하지만 평소 설사를 잘 하는 사람에게 배는 좋지 않다.


배 손질법


배는 다른 과일에 비해 껍질 부분에 영양소가 적은 편이므로 도톰하게 깎아도 좋다. 또 씨와 씨를 둘러싸고 있는 속을 넓게 잘라내는 것이 좋은데 그 부분을 먹으면 시력이 떨어진다는 얘기가 있다. 배는 사과보다는 저장성이 약하지만 배 표면에 상처가 나거나 떨어져 무르지만 않게 하면 오래 보관할 수 있다. 먹다 남은 배는 강판에 갈아 냉동실에 넣어두면 고기를 잴 때 사용할 수 있어 좋다.

 


- 출 처 : 엠파스 뉴스 매거진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수
조회된 데이터가 없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